문득 주변에 중국어에 호기심이 생기고 취미로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생각났다.
막상 중국어를 공부 하려면 뭐부터 해 야하지, 교제는 뭐가 좋을까, 학원을 다녀야 하나 등등 고민을 많이 할 것이다.
하지만 보통 서점에 가서 공부할 중국어 교재를 찾으려 하면 보통 Hsk자격증을 위한 책이 대다수이고 (물론 자격증 목표로 하면 교제는 중요) 그렇다고 학원을 가기엔 너무 돈이 많이 들고 여러모로 접하기 쉽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간편하게 휴대폰으로 할 수 있는 기초 중국어 앱을 찾아보았다.
※이미 중국어를 어느 정도(hsk기준 5급) 하시는 분들한테는 권유드리고 싶지 않음.
핸드폰이 있다면 스토어에 간단하게 중국어 학습 이라고만 검색해도 찾아볼 수 있다.
- 실행화면
처음 들어가면 학습뿐만 아니라 복습과 게임까지 여러 콘텐츠 들을 볼 수 있었다.
학습 페이지에 들어가 기초 발음부터 꼼꼼하게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 버튼을 클릭하기만 해도 발음을 들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었다.
학습이 단계별로 나뉘어있고 초기 단계를 끝내야 다음 학습으로 넘어갈 수 있으며
레슨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설명이 나오고 오디오를 들으면서 연습을 할 수 있었다.
한문자 씩 주어지고 각각 음성이 나오며 조합했을 때 다시 한번 발음을 정확히 들을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단계들을 마치면 중간중간마다 능력 시험이란 걸 볼 수 있는데
레슨 1부터 기초 관문 몇 가지를 통과하고 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나름 복습형
테스트인 것 같았다.
시험을 칠 준비가 다되어있다면 과감하게 클릭.
클릭을 하면 대충 이런 형식으로 문제가 나오는데 영상을 보고 한자를 배열하는 형식,오직 음성을 듣고 한자를 배열하는형식 등 정답을 맞히면 한 번 더 발음을 언급해준다.
오늘 이렇게 중국어 기초 어플 찾아보았는데 기초뿐만 아니라 조금 난이도 있는 것들도 볼 수 있었다. 한자를 쓰면서 공부하지 못한다는 게 좀 아쉬웠지만 말하는 데 있어선 크게 지장이 없었다. (중국어 어플 추천함)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기도 하고 학교도 개학 연장이 되어 당분간 중국으로 갈 수 없는 탓에
중국어 공부를 소홀히 했지만 어플로 가끔씩 간편하게 공부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 (상해 가고 싶다..)
'하루 공부 > 중국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어 회화 - 첫만남 (0) | 2020.03.28 |
---|